안녕하세요.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를로타의 공명 체인, 즉 돌파 효율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.
먼저 공명 체인 전체를 훑어볼까요?
아이콘 | CHAIN | 내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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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| 아름다움 또는 죽음, 반짝임 뒤의 시듦 |
카를로타가 해리 효과를 보유한 목표에게 피해를 입힐 시, 해당 피해의 크리티컬이 12.5% 증가된다. 공명 스킬 눈부시는 현란함을 발동하여 넘쳐나는 불빛 상태의 목표에 명중 시, 추가로 「영민」 30pt를 회복한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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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 | 고독과 죽음, 몰락은 곧 새로운 탄생 |
공명 해방 피할 수 없는 죽음의 피해 배율이 126% 상승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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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 | 스텝 업, 앞으로, 우아한 진행 방식 |
반주 스킬 만화경의 불꽃: 반주 스킬 연설 발동 후, 추가로 공격 1회를 가하여, 카를로타 공격력의 1032.18%에 해당하는 응결 피해를 입힌다.
공명 스킬 폭력 미학, 공명 스킬 눈부시는 현란함의 피해 배율이 93% 상승된다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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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 | 과거의 비로, 찬송의 술을 위하여 |
카를로타가 강공격, 강공격 제한 전략, 강공격 마지막 길 발동 시, 파티 내 캐릭터의 공명 스킬 피해 보너스가 25% 증가되고, 30초간 지속된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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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 | 어젯 밤, 오늘 그리고 지난 과거를 위하여 |
강공격 마지막 길의 피해 배율이 47% 상승된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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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 | 종막 앞에 선 예전 그대로의 나 |
공명 해방 죽음의 징조의 사격은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고, 생성되는 결정체 수량이 두 배로 늘어나며, 두 효과는 공명 해방 죽음의 징조의 피해 배율을 186.6% 상승시킨다.
공명 해방 죽음의 징조의 사격으로 목표 명중 시, 목표에게 넘쳐나는 반짝임 효과를 추가한다. 해당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어떤 행동도 취할 수 없고, 피해를 받거나 1.5초의 지속 시간이 지나면 해당 효과가 사라진다 |
여기서 중요한 것만 추려서 본다면 1번, 2번, 3번, 6번 체인이 가장 핵심이 되는 공명 체인들입니다.
하나씩 한 번 살펴볼까요?
1번 공명 체인(1돌파, 1돌) - 아름다움 또는 죽음, 반짝임 뒤의 시듦
1번 공명 체인은 해리를 보유한 목표에게 크리티컬 12.5% 증가된 상태의 공격을 할 수 있게 되는데요.
여기서 해리라는 디버프는 공명 해방을 맞춘 대상만 발동한다고 생각이 드실 수도 있지만 공명 회로의 두 번째 연결점(노드)에는 아래와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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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유 스킬 - 예술지상주의
변주 스킬 겨울의 음률, 공명 스킬 눈부시는 현란함, 공명 해방 죽음의 징조, 강공격 마지막 길은 명중된 목표에게 해리 효과를 추가할 수 있다
이 연결점을 해금하게 된다면 카를로타는 해리를 묻힐 수 있는 수단이 많아지게 됩니다. 이 상태에서 1번 공명 체인까지 해금하게 된다면 크리티컬 12.5%는 확보한 셈으로 볼 수 있겠죠?
그리고 바로 그 아랫줄의 설명은 어렵게 생각할 필요 없이 카를로타가 첫 번째 공명 스킬(넘쳐나는 불빛)을 이용하여 멈춘 대상에게 두 번째 공명 스킬(눈부시는 현란함)을 맞춘다면 영민을 수급하게 해준다는 얘기입니다.
영민은 가소성 결정체(캐릭터 옆에 뜨는 6개의 조각처럼 생긴 것)을 소비해야 얻을 수 있는 것인데 스킬을 사용하여 타격하는 것 만으로도 바로 30 포인트를 채워주니 사이클을 더 빠르게 굴릴 수 있게 됩니다.
2번 공명 체인(2돌파, 2돌) - 고독과 죽음, 몰락은 곧 새로운 탄생
2번 공명 체인은 단순하게 공명 해방의 딜량을 더 올려주는 것인데 기존이 100%라면 거기서 126%를 올리는 것이기에 최종 딜량은 226%, 즉 2.26배로 올라가 버립니다.
이런 단순하지만 강력한 공명 체인이 항상 전 직관적이라서 좋더라구요.
3번 공명 체인(3돌파, 3돌) - 스텝 업, 앞으로, 우아한 진행 방식
3번 공명 체인같은 경우에는 반주 스킬을 폭딜기로 만들어 버립니다. 1000%라는 수치는 보통 공명 해방에서나 볼 수 있는 수치인데 이걸 공명 체인에 달아줘 버렸네요. 그나마 반주 스킬은 공명 스킬 판정이 아니긴 하지만.. 그래도 강력합니다;;
그리고 공명 스킬의 피해 배율마저 93% 상승 시켜줘 공명 스킬의 딜량 또한 2배 정도 상승하게 됩니다.
6번 공명 체인(6돌파, 6돌, 풀돌) - 종막 앞에 선 예전 그대로의 나
대망의 6번 공명 체인은 공명 해방을 썼을 때 카를로타가 무빙을 하며 쏘는 강화 기본 공격이 186.6% 더 상승된 채로 나가게 됩니다. 계수만 본다면 2.866배가 상승하는 셈이죠.
카를로타의 공명 해방은 4방을 쏘고 피니쉬 어택 한 방을 날리는 구조라서 이 4방이 마지막 피니쉬 어택보다는 약하지만 이 6번 공명 체인을 해금하게 된다면 이 4방도 한 방 한 방이 엄청난 데미지를 넣을 수 있게 바뀝니다. 2번 공명 체인때 10만까지도 뜨던게 이 공명 체인을 해금했을 때는 17만 이상도 간간히 보일 정도니... 말 다 했죠.
거기에 넘쳐나는 반짝임 효과를 추가해 주어서 맞출 때 마다 적은 일시 정지 상태(홀드 상태)가 되어 공명 해방의 안정성도 챙겨지게 되죠. 마지막 공명 체인이라 여러모로 뽕맛을 느끼게 해줍니다.
카를로타 공명 체인(돌파) 효율 표
전체적으로 살펴본 카를로타의 돌파 효율을 표로 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. (전무 기준으로 알고있습니다.)
표를 보는 방법은 n돌파 캐릭터는 0돌파 캐릭터 대비 n%로 강해진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.
(ex) 3돌파 카를로타는 0돌파 카를로타보다 DPS가 31%더 높음
(자료 출처 : prydwen.gg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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